2022 비대면 스포츠 코칭 시장 창출 사업

디지털 전환 지원 신청

FAQ

자주하는 질문

지원사업 신청 접수와 사업 수행 시 자주하는 질문을 모아 두었습니다.

지원사업 신청자격은 체육시설만 가능한가요?

 

국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공기업·학교에서 운영하는

공공체육시설, 용품제조·판매업, 문화·예술 종목, 미등록 사업자 등

사업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업체에 대한 선정 및 지원은 불가합니다.

접수 시 필요서류는 무엇인가요?

 

접수 시 신청자 기초정보 입력 후 ‘확인하기’를 클릭 하시면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양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필수 제출서류 : 1~4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1. 참가신청서
2. 지원금 사용 계획서
3. 디지털 역량 자가진단표
4. 개인 ∙ 기업 정보 수집 ∙ 활용 및 이용 동의서

5. 사업자등록증 1부

6. 법인등기부등본 (개인사업자의 경우 미제출)
 

PDF, HWP, JPG 등 원하시는 확장자로 저장하시고 각 파일을 ‘파일 선택‘ 버튼 클릭 후 첨부하시면 됩니다.

제출하기’ 버튼 클릭 하시면 제출 내용이 저장됩니다.

최종적으로 제출완료 버튼 클릭 전 수정이 가능하니 확인 후 최종 ‘제출완료‘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사업 선정 시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지원 내용

◦ 디지털 전환 컨설팅 : 시설 운영 사업에 필요한 분야별 디지털 전환 컨설팅 지원

  컨설팅 유형

  주요 내용

  홍보·마케팅   

  온라인홍보 / 검색·배너광고 / GDN 광고 / SEO / 블로그운영 / SNS 광고 등   

  비용절감

  출입관리 / 무인운영(24시간OPEN) / 키오스크·모바일 무인 결제(정산) 등

  고객관리

  회원관리 / GX관리 / 고객데이터 관리 / 예약관리 / 챗봇 서비스 등

  사업전환

  비대면 코칭시스템 / IOT, VR·AR 등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신규사업모델

 

◦ 보조금 지원 : 디지털 전환 지원금 500만원(실 지원금 400만원)

    ※ 디지털 전환 지원금 500만원 중 국고보조금 400만원, 신청 업체 100만원 자부담

◦ 우수 업체 인센티브 : 디지털 전환 우수업체를 선정하여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 지원금 100만원 추가 지원(10개 업체 내외)

    ※ 업체 홍보 및 네트워킹을 위한 행사 개최 / 우수 사례집 제작 배포 지원

    ※ 유사 정부 지원 과제 신청 등 지원

사업 신청 방법과 자격요건은 무엇인가요?

 

1. 자격 요건

  ► 지원대상 및 규모 : 국내 소재 민간체육시설업체 650개 내외

    ※ 신고업종(체력단련장, 태권도장, 수영장 등) + 자유업종(요가, 필라테스 등)

    ※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제3조, 시행령 제2조 별표1(운동종목, 시설형태)

· 국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공기업·학교에서 운영하는 공공체육시설, 용품제조·판매업,

  문화·예술 종목, 미등록 사업자 등 사업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업체에 대한 선정·지원 불가  

   ※ 사업자등록증 상 업태·종목 확인(확인 불가 시 상호명 확인)

· 대표자가 복수의 사업장 대표를 겸하는 경우 1개 사업장 외 지원 불가

  대표자가 복수의 사업장 대표를 겸하는 경우 1개 사업장만 지원 가능

· '20~'21년 사업전환·재설계 지원업체로 선정되어 지원금을 수령한 경우 지원 불가

2. 신청 방법

홈페이지 (http://www.dspo.kr) 접속 후 우측 상단 ‘신청하기’ 클릭 후,

01. 업체명
02.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명신청자명
동일해야 합니다)
03. 사업자 번호
04. 핸드폰 번호
05. 이메일
 

상기 항목을 입력하신 후 ‘제출하기’를 클릭 하시면 신청 가능하십니다.

► 2021년도 선정자는 지원 불가합니다.
► 단, 2020년도 사업전환재설계 지원 업체 중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우수 업체는 지원 가능합니다.
► 2020년도 미선정 업체는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사업 선정 기준은 무엇이고, 결과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선정 기준 : 접수 순서대로 지역·종목·역량진단 수준을 종합 심의 후 선정

    ※ 전체 지원 업체 중 동일 종목 비중 30% 이내, 비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제외) 업체 비중이 30%를 넘도록 균형 선발


◦ 선정 결과 발표

1. 지원사업 선정 시, 선정 업체에 개별 문자발송과 연락을 통해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2. 선정자 발표 직후, 홈페이지 '접수하기' 메뉴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사업장이 2개인데, 둘 다 신청이 가능한가요?

 

원칙적으로 중복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1 대표자가 복수의 사업장 대표를 겸하는 경우,

1인당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록증 1개의 사업장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1인 2개이상의 사업체 중복신청은 불가합니다. 

감사합니다.

지원금 사용계획서 작성 시, 총액 400만원에 맞추면 되나요?

 

사용계획서에 기재되어야 할 금액은 자부담금 100만원과 지원금 400만원에 대한 집행계획 총액입니다.

지원사업 기간 내에 모두 사용하셔야 하는 금액입니다. 
 

자부담금을 포함하여 총계 500만원(자부담금:100+지원금:400)에 맞춰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지원금 사용계획서에는 예상금액 작성하시고 추후 사업등록 과정에서 내역 및 금액 수정 가능합니다.

보조금 카드도 발급 받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팀입니다.

 

1. 보조금 카드의 경우 신청과 발급 까지 과정이 복잡하고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2. 지원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올해 사업은 계좌이체 (전자세금계산서 등)로만 진행됩니다.

3. 관련 내용은 STEP 3가이드 라인을 통해 자세히 안내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지원사업에 사용되는 통장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디지털 전환 사업팀입니다.

 

1. 사업을 신청한 사업주 이름과 동일한 통장이 필요합니다. (개인사업자)

   또한 통장과 연결된 공인인증서도 필수 준비입니다. 

 

2. 법인명의로 지원사업을 신청하셨다면, 법인 명의 통장을 준비하시고

    법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3. 준비하시는 통장은 잔액을 0원으로 맞춰주시고, 기존 통장도 사용 가능합니다.

   사업기간 중 입출금이 없어야 합니다. (자동이체 등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4. 또한 통장은 보조금 400만원 + 자부담금 100만원으로 운영되는 만큼 

   이자발생, 이체한도 등을 꼼꼼히 체크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지원사업 선정업체인데, 앞으로의 진행 과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팀 입니다.


1. 선정 이후의 과정은 e나라도움 시스템을 사용하여 진행됩니다.

2. 자세한 지원사업의 단계별 진행 과정은  공지사항에 올라와 있는

   [가이드라인 01] 지원사업 참여 준비와 주의사항 (다운로드) 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나라도움 회원가입은 어디서 하나요?

안녕하세요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팀 입니다.

 

1. e나라도움 사이트에서 해주시면됩니다.

   https://www.gosims.go.kr/hg/hg001/retrieveMain.do

 

2. 페이지 우측 상단의 [업무시스템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로그인 및 회원가입 버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